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BC주스의 효능과 부작용/다이어트 디톡스 ABC주스 만들기!

by 띠아망 2023. 8. 15.

우리 모두의 관심사와 평생 숙제인 '다이어트' 식단도 중요하지만 내 몸 안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는 일도 매우 중요한데요. 음식 속의 각종 합성 화학 물질이 자연스럽게 우리 몸에 노폐물로 쌓인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고 몸매 관리와 건강 관리는 물론 독성을 빼는데 아주 탁월한 ABC주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ABC주스란?

ABC주스는 APPLE(사과), BEET(비트), CARROT(당근) 세 가지 과일 채소로 만든 하루 한잔 디톡스 건강주스입니다.
해독주스, 기적의 주스, 미라클 주스라고도 불리는데요.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주는 ABC주스는 걸쭉한 건더기 

식이섬유를 함께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ABC주스의 효능

ABC주스의 대표적인 효능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준다는 것입니다. 각종 영양소들이 체내에 흡수되어 신체 기능이 원활해지도록 해주며 기존 내장지방이 에너지로 쓰이면서 지방 배출을 돕게 해 줍니다.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춰주며 체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 안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 함유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신체 노화의 진행을 억제시켜 줍니다. 피부미용 효과와 눈의 피로방지 등 시력보호에 도움이 되고 뇌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많아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드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ABC주스의 부작용

비트에는 옥살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과다섭취 시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전문가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질에 따라 변비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는 수분 섭취량보다 불용성 식이섬유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경우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주스를 나눠 마시거나 양을 줄이시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소화기가 예민하신 분들은 주의해서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초반에는 비트와 당근 속 색소로 인해 붉은 대소변이나 눈 흰자위, 얼굴이 노래질 수 있는데 이는 건강상 문제가 없으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ABC주스 만드는 법

물 200ml에 사과 비트 당근 = 1 : 0.3 : 1 비율이 좋습니다. 껍질에도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까지 사용하고 살짝

찌거나 익히면 소화 흡수에 더욱 좋습니다. 처음부터 많은 양을 드시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양을 찾기를 추천드리며 복부팽만, 속 쓰림 등이 심하면 양을 줄여 주시고 착즙으로 드시는 것보다는 식이섬유까지 섭취할 수 있게 건더기까지 갈아 드시기 바랍니다.

사과

사과의 펙틴이 소화를 느리게 해 지방 흡수를 방해하고 껍질에 있는 우르솔산 성분은 내장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른 과일이나 채소들과 함께 섭취했을 때 효능이 더욱 높아지고 항산화 능력 수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며 풍부한 섬유질이 소화를 돕고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춰줍니다.

비트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줄여주며 철분이 많아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붉은빛의

베타인이 다량 함유되어 고혈압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
당근을 하루 25g 섭취 시 심혈관질환 위험이 32%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만큼 혈관 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베타카로틴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시력 감퇴 및 노화를 지연시키고 위장에 점막을 생성시켜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 ABC주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