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Z플립5 사전예약 수령 후 사용 후기!!

by 띠아망 2023. 8. 11.

지난 7월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신작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가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폴더블폰 언팩 행사가 종료되면서 8월1일부터 갤럭시Z플립5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기존에 갤럭시Z플립3를 사용하던 저는 갤럭시Z플립5를 보고 고민 없이 바로 사전예약을 해버렸습니다,, 

8월8일 드디어 갤럭시Z플립5를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외부디스플레이는 기존 1.9인치 슈퍼 아몰레드 60Hz(512*260) 에서 1.5배-2배 늘어난 3.4인치 슈퍼 아몰레드60Hz(720*748) 디스플레이로 더 커졌습니다. 더 커진 만큼 이름도 플렉스 윈도우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플렉스 윈도우가 적용되며 플립을 열지 않고도 문자, SNS, 알람설정, 유튜브시청 등 많은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커져 단순히 디자인이 예뻐진 것뿐만 아니라 편의성까지 갖추게 된 것 같습니다.

 

내구성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이번 갤럭시Z플립5는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과 외부 유리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2가 적용되었습니다.

한층 더 향상된 내구성으로 기존 Z플립3 보다는 조금 안심하고 사용해 봐도 될 듯싶습니다.

또 한 가지! 물방울힌지라고 불리는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물방울 모양을 연상하게 하는 플렉스 힌지는 완전히 접은 상태에서 공간이 발생되는 유격을 최소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Z플립3는 여닫을 때 힌지 쪽에서 한번씩 소리가 났었고 이격이 눈에 띄는 방면에 이번 갤럭시Z플립5은 이중 레일 구조 설계로 힌지의 안정성과 견고함을 높이고 물방울 힌지 적용으로 주름이 상당 부분 개선되고 접었을 때 뜨는 부분 없이 깔끔해졌습니다. 두께가 15.1㎜ 로 전작 대비 2㎜ 가량 줄어들어 한층 높아진 휴대성과 약간의 각이 생김으로써 그립감이 훨씬 좋아진 것 같습니다. 

 

한 유튜버가 갤럭시Z플립5를 일주일 동안 쉬지 않고 열고 닫으면서 내구성을 실험을 했는데요.

실험 중 힌지에 이상이 발견되긴 했으나 별다른 이상이 생기지 않아 40만번 시도 끝에 결국 실험을 중단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국내 사전판매량이 100만 대를 넘은 만큼 완성도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카메라 전면은 1,000만 화소, 후면은 초광각 1,200만화소, 광각 1200만 화소 듀얼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플렉스모드로 활용성이 더욱 좋아졌고 셀피 촬영 시 플립을 펼치지 않고도 후면 카메라로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점이 정말 편하고 아주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스토리지&메모리

메모리 RAM은 8GB, 저장공간은 256GB 와 512GB 두 종류로 출시되는데 사전예약 혜택인 용량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어512GB 모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방수등급

배터리 용량은 기존 Z플립4와 동일한 3700mAh 고 최대 25w 유선 고속 충전, 총무게는 187g 입니다.

IPx8 방수등급을 제공해서 비가 오거나 물이 들어갔을 때 걱정이 전혀 없을 듯합니다.

 

비디오&오디오

비디오 재생시간이 최대 19시간에서 20시간으로 늘어났고, 오디오 재생시간이 최대 56시간에서 57시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색상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기본색상은 민트/그라파이트/크림/라벤더 로 구성되어 있으며 삼성닷컴, 삼성강남스토어에서는 그린/옐로우/블루/그레이 색상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5를 만난 첫인상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

.